뉴스

[보도자료]2016 제주삼다수배 내셔널바둑리그 6~8라운드 경북 안동에서 열려

2016.06.17 조회수 1,694

[2016 제주삼다수배 내셔널바둑리그]

 

2016 제주삼다수배 내셔널바둑리그 6~8라운드 경북 안동에서 열려

 

‘2016 제주삼다수배 내셔널바둑리그경북 안동 경기가 오는 625~26일 이틀 간 경상북도청에서 열린다. 6~8라운드를 펼치게 되는 이번 경기는 정규리그 총 17라운드 중 중반에 접어들게 되면서 우승의 향방을 점칠 수 있는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서울과 세종에서 열린 다섯 경기에서 서울 푸른돌과 경남 한림건설이 나란히 5승을 올리며 양대 리그를 통틀어 1, 2위를 달렸다. 두 팀 다 드림리그 소속으로 드림리그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매직리그는 현재까지 뚜렷한 강팀 없이 혼전을 보이고 있다. 5라운드까지 32패를 기록한 팀이 무려 5팀이나 있어 안동 경기에서의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611일에 열렸던 2016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아마선발전에서 내셔널리그 선수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통합예선에 진출할 티켓 9명 중 6명이 내셔널바둑리그 선수로 채워졌다.

 

삼성화재배 통합예선에서 프로기사들과 경쟁을 펼칠 내셔널바둑리그 선수는 최광호(경북 한국광물), 박주민(서울 푸른돌), 조남균(충청북도), 박종욱(전북 알룩스), 장현규(전라남도), 이주형(부산 이붕장학회) 6명이다.

 

716~17일 개최예정이었던 내셔널바둑리그의 7월 경기가 715~20일 삼성화재배 통합예선을 피해 730~31일 전남체육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6 제주삼다수배 내셔널바둑리그정규리그 주요경기는 인터넷(사이버오로)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매주 월요일 저녁 630분에 한국기원 바둑TV를 통해 주요 경기가 방송된다.

 

대한바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16 제주삼다수배 내셔널바둑리그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을 맡았고 한국기원 바둑TV와 세계사이버기원이 협력한다.

 

 

인터뷰 - 삼성화재배 아마대표선발 경북 한국광물 최광호 선수

 

Q. 최근에 내셔널리그를 포함해서 대회 성적이 아주 좋은데, 특별한 이유라도?

A. 내셔널리그에서 강자들과 많은 실전 대국을 할 수 있었던 점이 최근 좋은 성적으로 반영되지 않았나 싶다.

 

Q. 내셔널리그랑 아마대표 선발전이랑 차이점은?

A. 내셔널리그는 장기레이스라 쭉 자기관리를 해야 되고, 선발전은 보통 하루에 끝나기 때문에 당일의 컨디션과 집중력에 크게 좌우된다. 그리고 선발전은 연구생들과 둘 수 있어서 아주 좋다.

 

 

인터뷰 - 삼성화재배 아마대표선발 서울 푸른돌 박주민 선수

 

Q. 이미 입단 포인트 60점을 쌓았는데, 이번 삼성화재배에서 입단을 기대해 봐도 좋을까?

A. 돌이켜보면 입단이 뜻한 바대로 쉽게 잡히지는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나에게 또 기회가 주어진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임하겠다.

 

Q. 현재 내셔널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내셔널리그만의 장점을 하나 꼽는다면?

A. 일단 실전 대국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리고 존경하는 사범님들과 형들을 자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Q. 푸른돌이 현재 5승으로 한림건설 팀과 함께 선두권을 달리고 있는데, 이후의 성적과 팀 순위를 예상해본다면?

A. 우리팀은 나만 잘하면 걱정이 없을 것 같다. 팀의 우승을 위해 경주마처럼 달려가겠다.

 

    

대회 홈페이지 : nbleague.kbaduk.or.kr

    

6~8라운드 대진표

6ROUND

    

7ROUND

    

8ROUND

경남 한림건설

서울 푸른돌

    

경남 한림건설

순천만국가정원

    

경남 한림건설

인천 SRC

전라남도

강원도

    

전라남도

대구 덕영

    

전라남도

전북 알룩스

화성시

세종시 체육회

    

화성시

울산 디아채

    

화성시

강원도

고양시

인천 SRC

    

고양시

충청남도

    

고양시

울산 디아채

대전광역시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전북 알룩스

    

대전광역시

서울 푸른돌

경북 한국광물

전북 알룩스

    

경북 한국광물

서울 원봉 루헨스

    

경북 한국광물

순천만국가정원

서울 원봉 루헨스

울산 디아채

    

충청북도

인천 SRC

    

충청북도

세종시 체육회

충청남도

순천만국가정원

    

세종시 체육회

강원도

    

서울 원봉 루헨스

대구 덕영

대구 덕영

부산  이붕장학회

    

서울 푸른돌

부산  이붕장학회

    

충청남도

부산 이붕장학회